본문 바로가기

한국 영화 후기

낙원의 밤 - 양사장 배신 그리고 마이사

요약

영화 낙원의 밤은 넷플릭스에서 2021년 4월 9일 오픈되었습니다. 범죄를 저지른 태구가 양사장의 지원으로 제주도에 은신합니다. 그런데 양사장이 태구를 배신하고 마이사와 함께 제주도에 옵니다. 청불 잔인한 영화.

영화 낙원의 밤 포스터
영화 낙원의 밤 포스터

출연

배우 엄태구 님이 태구, 전여빈 님이 재연, 차승원 님이 마이사를 연기했습니다. 처음에 차승원 님이 등장하지 않아서 궁금했습니다.

줄거리

태구 누나는 아픕니다. 태구 누나, 조카가 교통사고로 죽습니다. 장례식장에 양사장이 조문을 옵니다.

사우나에서 태구가 도회장을 만나 죽이고 도망칩니다. 양사장은 태구에게 신분증, 돈을 건네주며 제주도에 가라고 합니다. 러시아 가기 전까지 길어야 일주일 있으라고 합니다. 태구가 제주도에 도착하고, 재연 차를 타고 이동합니다. 도회장은 죽지 않았습니다. 재연이 머리에 총을 겨누니 태구는 자살하는 줄 알고, 다가갑니다. 재연은 시한부입니다. 마이사, 박과장, 양사장이 만납니다. 대화하다가 결론은 마이사가 태구를 처리하고, 양사장이 책임지는 것입니다. 조직폭력배가 쿠토를 공격합니다. 태구와 재연이 도착하고, 결국 쿠토가 죽습니다.

태구와 재연은 아는 펜션에 갑니다. 재연이 태구에게 자자고 하는데, 태구는 취향이 아니라며 갑니다. 다시 와서 도어록을 확인하고 갑니다. 태구는 공항에서 양사장이 배신했다는 진성의 연락을 받습니다. 태구는 자동차 추적에도 도망갑니다. 태구가 재연에게 연락하니, 재연은 쿠토가 죽은 곳에 갔습니다. 재연은 인질로 잡히고, 태구가 도착합니다. 양사장이 태구를 때리고 마이사가 말립니다. 마이사가 태구에게 누나, 조카 교통사고가 양사장 짓이라고 말합니다. 양사장은 칼로 태구를 찌릅니다. 태구가 양사장을 죽이려 하자, 마이사 부하가 태구를 찌릅니다. 마이사가 태구를 찌릅니다.

결말

풀려난 재연은 오토바이를 타고 마이사 일당이 있는 횟집에 갑니다.

결말은 허무함이 있고, 시원합니다.

쿠키 영상

없습니다.

후기

재미있는 장면은 태구가 재연에게 취향이 아니라고 하는 장면입니다. 재연이 자존심 상하게 거절당했습니다.

칼에 한 번만 찔려도 고통스럽고, 죽을 수 있는데, 등장인물이 금방 죽지 않고, 여러 번 찔리고서야 죽었습니다. 그래서 현실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쿠토가 죽었는데 재연이 총을 휴대하지 않은 것은 인위적이었습니다. 재연이 인질이 되는 줄거리를 만드니까요.

상영 시간은 131분으로 청소년관람불가 영화입니다. 잔인한 거 싫어하시면 보지 마시길 바랍니다.

수상 및 흥행

누적 관객 수는 2024년 5월 9일 기준 1,174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