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철수가 딸 샛별이와 함께 대구에 갔습니다. 철수가 대구 지하철 참사의 피해자라는 것이 밝혀집니다.
출연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는 2019년 9월 11일에 개봉되었습니다. 배우 차승원 님이 철수, 엄채영 님이 샛별, 박해준 님이 영수, 김혜옥 님이 희자, 안길강 님이 김 씨, 전혜빈 님이 은희를 연기했습니다. 감독은 이계벽 님입니다.
줄거리
철수는 칼국수 음식점에서 일합니다. 무언가 부족해 보입니다. 운전하는 희자가 삼청공원이 어딘지 철수에게 묻습니다. 희자는 철수에게 차에 타라고 말합니다. 안 타려던 철수는 차에 탑니다. 납치당하는 줄 아는 철수는 근육을 보여줍니다. 병원에서 철수가 피를 뽑고 검사를 받습니다. 삭발한 샛별이 TV를 봅니다. 철수는 과자를 먹고 싶어 합니다. 병원으로 영수가 옵니다. 영수는 희자에게 무엇을 하는지 묻습니다. 희자는 샛별이는 골수이식밖에 방법이 없다고 답변합니다. 샛별이 아빠는 철수입니다.
샛별이 병원을 탈출해 지하철역으로 들어가려고 합니다. 철수가 가로막자, 샛별은 고속터미널로 택시를 타고 가고, 철수도 동행합니다. 철수와 샛별이 고속버스를 탑니다. 영수가 철수에게 전화합니다. 영수는 동대구에 간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휴게소에서 철수, 샛별은 버스를 놓칩니다. 김 씨는 과거 조직원에게 사람을 찾아달라고 전화합니다. 철수, 샛별은 시위 버스를 타고 이동합니다. 과거에 희자는 철수를 반대했습니다. 철수, 샛별이 대구 야구 경기장에 도착합니다. 샛별은 이승엽 선수 싸인볼이 필요합니다. 친구 영재에게 주기 위해서입니다. 덕구가 도망가는데, 철수는 덕구만 쫓아갑니다. 덕구가 지하철역으로 들어가자 철수가 쫓지 못합니다. 밤입니다. 철수와 샛별이 만납니다. 철수와 샛별은 경찰 유치장에 갇힙니다. 경찰이 음식점에서 철수와 샛별에게 밥을 사줍니다. 샛별이 우는데, 이승엽 선수가 있습니다. 샛별은 이승엽 선수 싸인볼을 가지게 됩니다. 대구 기차역에서 샛별이 쓰러집니다. 김 씨는 철수 위치를 연락받습니다. 철수는 샛별을 데리고 병원을 찾아 뜁니다. 지하철역으로 힘들게 들어갑니다.
2003년 2월 18일 화재가 발생합니다. 철수는 소방관입니다.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지하철역으로 들어갔습니다.
현재입니다. 철수와 샛별이 지하철역에서 발견됩니다. 대구 지하철 참사 피해자 철수 이야기가 뉴스 방송됩니다.
결말
결말 스포를 지양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을 생략합니다.
서올로 돌아온 샛별은 철수를 아빠라고 부르며 병원 생활합니다.
쿠키 영상
샛별이가 교복을 입고 걷는데, 철수는 잔소리합니다.
의견
웃긴 장면들이 종종 있지만 웃기지 않습니다. 웃어도 작은 웃음이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조금 더 웃기게 만들거나 조금 더 슬프게 만들었다면 좋았을 텐데요. 영화 중간 이후부터 영화의 전환기가 시작됩니다. 마음이 답답하고, 무거워집니다. 결말은 허무하게 끝나나 했더니 아니었습니다.
왜 대구 지하철 참사 당시 상황을 주로 다루지 않았을까요? 피해자와 가족에게 참사 당시 상황이 큰 아픔이 될 수 있기 때문인 듯합니다.
수상 및 흥행
누적 관객 수는 2024년 6월 22일 기준 118만 명입니다.
관련 작품
내용이 없습니다.
기타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