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영화 후기

언니 - 실종 여동생 찾기

요약

영화 언니는 2019년 1월 1일에 개봉되었습니다. 교도소에서 출소한 박인애가 실종된 여동생을 찾아다닙니다. 이 과정에서 박인애는 폭력으로 복수합니다.

영화 언니 포스터
영화 언니 포스터

출연

배우 이시영 님이 박인애, 박세완 님이 박은혜, 이준혁 님이 한정우, 최진호 님이 박영춘을 연기했습니다. 감독은 임경택 님입니다.

줄거리

박인애가 교도소 출소해서 여동생 박은혜를 만납니다. 둘은 같이 잡니다. 지철을 포함한 남자들은 박은혜를 이용해 돈을 뜯어냅니다. 박인애는 여동생이 괴롭힘 당하는 영상을 봅니다. 박인애가 여동생을 찾으러 지철과 싸웁니다. 지철은 박은혜를 이용해 돈을 뜯으려다가 하상만에게 당한 일을 말합니다. 박인애는 해피캐쉬에 찾아가고, 추적은 계속됩니다. 차 안에서 박인애가 하상만 목을 조릅니다. 싸움 결과, 하상만은 차 트렁크에 실립니다. 박인애는 장 사장을 만나 싸우고, 추적은 계속됩니다. 박인애는 정우가 데리고 있습니다. 슈퍼 주인이 은혜에게 과거 성범죄를 저지른 것을 안 박은혜는 슈퍼 주인을 응징합니다. 이번에는 사진관 이정학도 응징합니다. 오장석이라는 남자도 응징합니다. 과거에 박인애는 박은혜에게 성범죄를 저지르는 박영춘을 공격했었습니다. 박영춘은 이정학을 통해 박은혜를 알게 된 것이었죠. 박인애가 박영춘 일당을 공격합니다. 박인애가 누워있는 박영춘에게 총을 겨눕니다. 박영춘 일당과 싸우는 사이 박영춘이 차를 타고 도망갑니다.

결말

밤입니다. 공사장에 박인애가 갑니다.

후기

청소년 관람불가라서 범죄와 잔인한 장면들이 있습니다. 상영 시간은 94분으로 적당했습니다.

이시영 님의 액션이 좋았고, 박세완 님의 연기가 좋았습니다. 기대가 낮았는데, 기대보다 잘 만든 영화입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원빈, 김새론 님이 출연한 이정범 감독님의 영화 아저씨가 생각났습니다. 박인애는 원빈 님이 연기한 아저씨처럼 강했습니다. 아저씨보다 더 강한 것 같습니다. 영화 언니는 영화 아저씨의 언니 버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상 및 흥행

누적 관객 수는 2024년 4월 24일 기준으로 19만 명입니다.

관련 작품

영화 아저씨는 2010년 8월 4일에 개봉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