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영화 부라더는 2017년 11월 2일에 개봉되었습니다. 아버지 장례를 치르기 위해 형제가 만나 고향에 갑니다. 그런데 보라색 코트 입은 여자 오로라가 등장합니다. 결말에서 오로라 정체가 밝혀집니다.
출연
배우 마동석 님이 석병, 이동휘 님이 주봉, 이하늬 님이 오로라, 송영창 님이 당숙, 조우진 님이 미봉을 연기했습니다. 감독은 장유정 님입니다.
줄거리
석병, 주봉 아버지가 사망했습니다. 석병은 한국사 강의를 합니다. 형제 석병과 주봉은 부고 문자를 받습니다. 함께 차를 타고 고향에 가는데, 둘은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보라색 코트 입은 여자 오로라가 차에 부딪힙니다. 오로라를 차에 태웁니다. 오로라를 내려주고 고향 집에 도착합니다. 형제는 친척들과 사이가 좋지 않아 소란이 발생합니다. 미봉이 쏜 테이저건에 석병이 맞습니다.
밤입니다. 양산을 쓴 오로라가 담에 앉아 있습니다. 오로라와 석병이 대화하며 걷습니다. 오로라가 그네를 탑니다. 오로라는 구한말 황금 상불의 매립지가 집이라는 것을 석병에게 알려줍니다. 차 안에서 오로라는 주봉에게 귓속말합니다. 주봉은 문상객에게 도로 개발 동의서를 받고, 석병은 상불을 찾으려 합니다.
결말
오로라 정체가 밝혀집니다.
쿠키 영상
왼쪽에 영상이 보이고, 오른쪽에 자막이 올라갑니다.
후기
포기하지 않고 계속 웃기기를 시도하는 영화입니다. 그러다 보니까 몇 개가 빵빵 웃음이 터지기도 합니다. 웃음 말고 반전, 감동도 있습니다.
수상 및 흥행
누적 관객 수는 2024년 4월 20일 기준으로 149만 명입니다.